경주 가기 좋은 여행코스

경주 가기 좋은 여행코스 소개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경주만의 고즈넉하고 여유로운 분위기가 기억에 남아 경주하면 늘 좋았던 여행지로 기억되고 있어요. 아직도 못본가본이 많아 기회만 된다면 시간 내서 가보려고 해요. 오늘은 제가 가봤던 경주 해수욕장 오류고아라해변부터 앞으로 계획해 놓은 추천 여행지를 적어보려 합니다. 경주에서 행복한 추억 쌓아보세요.

 

경주_여행코스_추천
경주 가기좋은 여행 코스

추천하는 여행지, 경주

<오류고아라해변>

경북 경주시 감포읍 오류리
해수욕장 개장기간: 2023.07.14 - 2023.08.20
경주 감포에 위치한 오류고아라해변. 모래찜질이 유명할 만큼 모래가 부드럽다고 합니다. 취사가 가능한 해변으로 주변에 텐트를 칠 수 있는 노지캠핑장과 카라반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어요. 애견동반이 가능해 반려동물과 함께 오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무엇보다 물이 정말 깨끗했던 기억이 나네요. 가족단위가 많았던 오류고아라해변. 꼭 가보세요.

<연동마을>

경북 경주시 감포읍 오류리

경주와 포항의 경계에 연동마을이란 곳이 있습니다. 소박한 어촌마을 연동이 최근 어촌 뉴딜 300 사업의 일환으로 편안한 해안 휴식공간으로 가꿔지는 중입니다. 빨간 등대는 아름다운 항구의 풍경에 포인트를 더해주고 멋스러운 연화정과 함께 여행자들에게 인기 있는 포토존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항구해변을 따라가면 해양레저 체험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당일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파고라 피크닉장과 선베드존(여름 성수기에 유료 운영)이 있으며 멋진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는 항구마실마당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즐거움과 여유로움이 가득한 연동마을에서 구석구석 탐험하며 알찬 시간 보내보세요.

<양남 주상절리>

경북 경주시 양남면 읍천리 405-3
주상절리는 주로 화산암 지대에서 발견할 수 있는 위로 솟은 모양의 육각형 돌기둥을 뜻합니다. 양남 주상절리에서는 위로 솟은 주상절리와 함께 부채꼴 모양의 주상절리, 누워있는 주상절리, 기울어진 주상절리 등 다양한 형태의 주상절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읍천항에서 하서항까지 1.7km의 해안산책로 ‘주상절리 파도소리길’이 조성되어 있으며 데크로드, 벤치, 정자 등 해안길이 잘 정비되어 있습니다. 복잡한 도심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해안길을 따라 걸으며 힐링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 Recent posts